인공지능 기반의 혼합 주도형 쌍방향 대화 챗봇

ChatB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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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합 주도형 쌍방향 대화 챗봇(ChatBot)

계획기반 모델을 이용한 질의 분석 기술로써 기술 난이도가 매우 복잡하지만, 유연한 시나리오 진행이 가능하여 똑똑한 상담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자연어처리 기술과 기계학습 기술이 결합된 인공지능 기반 대화 솔루션으로 혼합 주도형 쌍방향 대화 기술을 통해 쉽고 편한 고객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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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 에이전트의 가이드를 통해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 정보 제공

1. 쌍방향 정보 교류
대화 에이전트가 주도적으로 사용자와의 질문-답변 과정을 반복하여 부족한 정보를 보완함

2. 맞춤형 정보 제공
대화를 통해 사용자의 상황 정보를 인식 상황 정보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적합한 정보 제공

3. 대화를 통한 전문가의 도움
지식이 없는 사용자도 대화 에이전트의 가이드에 따라 원하는 정보에 빠르고 쉽게 접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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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봇 활용 분야

전문지식 상담 챗봇
법률과 의료 분야 등의 전문 지식 상담 서비스
기업 및 제품 안내 상담 서비스

민원 상담 챗봇
공공기관 대국민 민원 상담 서비스
금융 기관 고객 민원 상담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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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상담 챗봇은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인공지능 상담 챗봇은 쉬지도 않고 동시에 여러 고객과 상담이 가능합니다.

물론 아직 사람만큼 상담을 잘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비교적 자주 질문하는 덜 복잡한 질문들은 사람만큼 답변할 수 있답니다.

고객 불편을 줄이고, 사회적 비용을 절감합니다.

자연어처리 기술과 기계학습 기술이 결합된 인공지능 기반 대화 솔루션

사용자의 의도로부터 시작하여 사용자와 상호 의사소통을 통해 사용자의 상황과 니즈를 이해하여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와 필요할(것으로 예측되는) 정보까지 제공하는 지능형 시스템

쌍방향 대화 기술

질의문의 유형별 시나리오 대화(심화상담), 문답 대화(기본상담) 모델 구현

민원유형에 따라 질의-응답, 시나리오기반, 온톨로지 지식베이스를 구축하고 최적의 답을 제공할 수 있도록 상호 보완할 수 있는 기능 제공

시맨틱 분석으로 질의문의 의미 정보 추출하여, 정확한 사용자 질의 분석 쌍방향 대화를 통해 민원인이 원하는 답변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세부적인 대화 유도

사용자와 연속적 발화시 상황 정보를 습득하여, 상황정보를 활용한 맞춤형 상담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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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대화 처리 기술

조건에 따라 단일, 다중조건처리 기능 제공

시나리오간 유연한 연결 기능 제공

사용자 상황 정보를 기반으로 다음 시나리오 안내 대화

사용자가 예측하지 못한 발화시 대안 질문(예외 처리기능)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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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card ‘제대로된’ 상담 챗봇의 길은 ...

시나리오 지식 기반의 혼합 주도형 쌍방향 대화 서비스

support 혼합 주도형 챗봇의 장점 ...

사용자는 전문 지식이 없어도 필요한 정보에 쉽고 편리하게 도달함
사용자가 미처 알지 못했던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음

locked 시나리오 지식의 효과 ...

시나리오 대화에 의해 다양한 상황별 상담 결과 획득
지식 최적화 및 재사용성 증가

dev 상담 챗봇의 현주소 ...

"2005년 시작한 IKEA의 가상 도우미 Anna가 서비스를 종료하다."
고객의 질문이 깊어질수록 고객이 원하는 정확한 답변을 전달하지 못하여 고객에게 만족을 주지 못한다.

globe 사용자 주도형 챗봇의 한계 ...

사용자의 질문 수준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정보의 질이 달라짐
해당 분야를 잘 모르는 사용자는 필요한 정보를 놓치게 됨

mail 문답 지식의 한계 ...

상담자의 질문에 동일하거나 유사한 내용이 반복 및 중복됨
지식의 양이 과도하게 증가되어, 지식 관리 부담 과중